주요뉴스
광양교육청, 학교업무 정상화 교육단체 의견수렴
상태바
광양교육청, 학교업무 정상화 교육단체 의견수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5.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결강사 인원 확대 및 지원시스템 구축, 법정의무교육 강사 인력풀 구축, 정보화시스템 운영 전문가 지원 등 건의

광양.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5월 21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육 관련 단체들을 대상으로 학교지원 사무 발굴·적용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교감단,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라남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교무행정사 단체의 회원 37명이 참석해 학교업무 정상화를 위한 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교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학교지원센터가 본연의 기능을 다하도록 지원 가능한 학교 업무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육지원청 보결강사 인원 확대 및 지원시스템 구축, 법정의무교육 강사 인력풀 구축, 정보화시스템 운영시 전문가 지원, 교원 승급시 공문 시행 없이 나이스 제출로 대체, 급식종사자 대체 인력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정종익 학교지원센터장은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고, 향후 학교방문이나 광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학교업무 지원방안 게시판 등을 통해 꾸준히 의견을 청취해 학교가 만족하는 업무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