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多함께 어우러져 多가치 이해해요"
상태바
함평교육청 "多함께 어우러져 多가치 이해해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5.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청, 함평경찰서, 함평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 협업체제 구축

2019. 다문화교육지원 네트워크 2차 협의회 사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17일 함평영재교육원에서 관내 유관기관들과 함께 지역 다문화교육지원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다문화교육지원 네트워크 협의회에는 함평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고 함평군청, 함평경찰서, 함평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진로체험지원센터, 함평지역아동센터연합회 실무자 및 기관장이 참석해 학생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함평교육지원청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과 함평군청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오는 6월 8일(토) 13시부터 함평군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문화감수성과 다양성 향상을 위한 놀이 체험 한마당'을 예정하고 있으며, 행사에 따른 각 기관들의 역할과 협업의 중요성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늘 학생교육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 주심에 감사하고, 학생들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감수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여러 놀이 체험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지역아동센터들과 유관기관들의 협업을 통해 보다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 박영숙 교육장은 “지역 기관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서로 다름에 대한 이해와 상호 공감을 통해 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 지원을 집중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