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아는 것이 힘 진로 진학 설명회'
상태바
영암교육청 ‘아는 것이 힘 진로 진학 설명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5.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5월 16일, 영암군 삼호종합문화체육센터에서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아이들의 미래를 가정과 학교가 함께 만들어나가자는 취지로 실시된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학생,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진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소중한 우리아이의 진로, 아는 것만큼 달라집니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설명회는 정동완 前 EBS 진로강사가 강연을 진했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 필요한 역량에 대한 이야기로 말문을 연 정동완 강사는 2022학년도 대입전형의 변화와 이를 대비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서 심도 있는 강연을 이어갔다.

삼호서중 최경희 학부모는 “강연을 통해 평소에 갖고 있었던 진로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그 동안 진학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을 함께 알 수 있었다”며, “특히 2022. 대입전형의 변화와 대비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교육 방법이 필요한 지에 대해서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아이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은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해야 한다”며, “영암진로지원센터에서는 아이들이 저마다의 소질과 특기를 살려 조금이라도 더 빨리 진로를 선택하고, 자신의 삶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