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행정실장 기획력 향상 혁신연수' 호응
상태바
광양교육청 ‘행정실장 기획력 향상 혁신연수'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5.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력.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5월 13일, 초·중학교 행정실장 및 청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반직공무원 학교혁신 현장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광양교육지원청이 전라남도교육연수원 현장 교육훈련 공모에 '행정실장 기획력 향상' 및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주제로 응모해 최종 대상기관으로 선정되며 추진됐다.

그동안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의 교육과정을 신청하고 단순 참여하던 방식과 달리 광양교육지원청이 교육과정 구성 및 연수운영을 총괄해 진행한다. 특히 '행정실장 기획력 향상 과정'의 강사인 생각정리연구소 복주환 대표는 우리나라 최초 생각정리 스킬을 개발해 명쾌하게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말하는 방법을 통해 기획력 및 업무 성과 향상 방안에 대해 논리적이고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교육에 참여한 광양용강중학교 최상식 행정실장은 “학교 구성원 및 교육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현장에서 명확한 판단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기획하는 근본적인 방법을 배워 정말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행정실장 대상으로 5월 21일(화)에 학교안전사고 예방 대책 교육을 신규임용 지방공무원 대상으로 5월 14일(화), 6월18일(화) 현장 교육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분야별 전문 교육훈련을 통해 지방공무원의 업무역량이 신장돼 학교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속적으로 현장중심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