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선도 정남진산업고 교감 '옥조근정훈장 수상'
상태바
김선도 정남진산업고 교감 '옥조근정훈장 수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5.1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승의 날 기념…지역사회 문화발전 공헌, 교육혁신과 민주시민교육 실천한 공 인정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김선도 정남진산업고(교장 정귀권)교감(사진)이 5월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김 교감은 20여년 동안 지역사회 문화발전에 공헌하고, 여러 분야의 교육혁신과 민주시민교육을 실천한 공을 인정받았다.

교육부는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교육혁신에 앞장서 교육발전에 공헌한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우수 교원에게 훈장 등을 수여했다.

김선도 교감은 1997년부터 지금까지 지역주민에게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사회 배려계층을 위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왔다.

또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인성교육이 정착되도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구현했고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과정중심평가를 1995년부터 운영했으며 미술수업에서 과학, 미술치료 등 융합수업을 실행해 전라남도 교육감이 인증하는 ‘2011. 전남수업우수교사(JET)’이다.

동료교원들은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고려하고 소통하는 노력과 탁월한 공감능력, 진실이 담긴 배려, 신뢰감을 확인 할 수 있는 일상의 모습들이 민주시민교육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선도교감은 “학생이 있고, 훌륭한 동료들이 있고, 열심히 문화 활동하고 있는 지역사회 ‘팝콘스케치’미술 동아리가 있었기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면서 "이들과 함께 수상의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