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참여위원회 구성 완료 위촉장 수여식
상태바
나주교육참여위원회 구성 완료 위촉장 수여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5.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대표 2명 포함 위원 30명…나주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 마을 공동체 운영, 교육경비 사업 제안 심의

나주.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이 4월 30일 주민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나주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제1기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나주교육참여위원회는 내부 당연직 위원 2명, 외부위원 28명 등 30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는 학생대표 2명을 포함, 학부모 및 학부모단체 6명, 교직원단체 4명, 나주시청 관계공무원 1명, 학계·교육계 4명, 교육관련 시민사회단체 8명, 시의원 2명, 학식과 덕망을 갖춘 지역인사 2명이 참여했다. 위원회는 이날 위촉식과 동시에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5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참여위원은 2년 임기동안 나주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 마을 공동체 운영, 교육경비 사업 제안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참여위원회는 구성 단계부터 직접 민주주의를 실천한다는 방침 아래 지난 4월 18일 나주시민을 대상으로 설명회 개최 및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22일부터 26일까지 추천서 및 지원서를 접수했다. 이어 29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지원자를 심사해 30일 교육장 추천 및 최종 선정 절차를 거쳐 위촉하게 됐다.

 

나주교육청은 앞서 주요 거리 현수막 게시, 각급학교 홈페이지 배너 및 가정통신문 발송, 지역 언론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서춘기 교육장은 위촉장 수여식에서 “나주교육의 성패는 여러 분 한 사람 한 사람에게서 나온다”며 “모두 힘을 모아 나주교육을 위해 성심을 다한다면 나주교육은 앞으로 더 번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