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 교무행정사들, 학교업무 정상화에 팔 걷어
상태바
고흥 교무행정사들, 학교업무 정상화에 팔 걷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3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 고급 팁 시작으로 엑셀, 파워포인트 고급 팁 연수 운영…클래식 음악, 아열대 농업관 체험, 화분 만들기 체험

고흥.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이 29일(월) 청내 멀티미디어실에서 교무행정사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시작했다. 4일간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학교업무 정상화 지원을 위해 교무행정사의 업무 역량을 키우고 우수사례와 어려움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기획됐다.

 

1일차에는 홍덕효(SmartEG 대표) 강사를 초빙해 한글 고급 팁을 시작으로 엑셀, 파워포인트 고급 팁 연수를 운영했다. 4일차에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최윤희(최윤희 음악연구소 대표) 강사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 아열대 농업관 체험, 화분 만들기 체험, 편백 숲 및 족욕 체험을 실시한다. 마리안느와 마가렛 나눔연수원, 고흥농업기술센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진행된다.

 

소미옥 교무행정사(금산초)는 “정보화 연수 등 기회가 많지 않아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로 서운함이 해소됐다.”며 “연수 내용이 업무적으로 유익했고 심신이 건강해지는 것 같다. 앞으로 신명나게 일하겠다”고 웃음을 보였다.

 

정길주 교육장은 “앞으로 서운함이 없도록 세심히 지원하겠다. 그 동안 교육혁신의 많은 성과가 있었다. 현장에서 묵묵히 고생해준 여러분의 덕분이다”며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