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청, 25일 전입교원 곡성이해 연수 실시
상태바
곡성교육청, 25일 전입교원 곡성이해 연수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2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은 지난 25일 2019년 곡성 전입교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곡성 일원에서 곡성이해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곡성이해 기회 마련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마을학교와 지역 현장체험학습 자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교원들은 ‘죽곡함께마을학교’ 방문을 통해 마을과 학교를 씨줄과 날줄로 연결하는 탄탄한 마을교육공동체 비전을 함께 공유했고, ‘김종권독도사진전시관’ 관람을 통해 독도사랑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곡성군청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의절의 터’인 곡성의 역사적 인식을 새롭게 다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마을학교 방문을 통해 학교와 마을이 서로 열려 있어야 곡성의 학생들이 잘 자랄 수 있고, 교사인 나 또한 성장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성균 교육장은 “전입교원들의 곡성 역사와 마을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곡성의 학생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이번 연수가 마을 구성원들과 함께 곡성교육과 마을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해야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곡성교육을 이루어가는 기틀이 마련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