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청, 초등 3학년 대상 진도 문화 탐방 운영
상태바
진도교육청, 초등 3학년 대상 진도 문화 탐방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1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화교재 활용 보배섬 알기'프로그램…이충무공 전첩비, 용장성, 운림산방, 진도개테마파크 견학

초3학년대상진도문화탐방.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과 담임교사 211명을 대상으로 '지역화교재 활용 보배섬 알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도 문화 탐방을 통해 내 고장 진도의 역사 및 문화를 이해하고 교실 수업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화유적을 지역화교재 활용으로 직접 체험했다. 진도군청 소속 문화해설사 2명과 함께 진도 타워를 시작으로 이충무공 전첩비, 용장성, 운림산방, 진도개테마파크, 국립남도국악원, 남도진성 등을 견학하며 보배섬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고성초 채이영 교사는 “지역화교재 활용 보배섬 알기를 통해 진도의 역사 문화 예술을 눈으로 보고 직접체험하면서, 우리 학생들의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이 함양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도초 3학년 장수경 학생은 “진도의 다양한 역사 문화 유적을 탐방하며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됐고, 우리 고장 진도가 사람들에게 알려져 많은 관광객이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지역화교재를 통해 '보배섬 진도'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예술 문화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꾸준히 탐방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