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교육청, 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 구성 일정 안내
상태바
영광교육청, 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 구성 일정 안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1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지난 4월 15일 오후 2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전라남도영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라남도영광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규정'및 전라남도영광교육참여위원회의 구성·운영 방안을 안내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 교육참여위원회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설명회 자리에서 10명의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영광교육참여위원회의 전체 인원수, 분야별 위원수, 추진 일정 등을 결정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분야별 위원 위촉 방안도 논의했다.

 

준비위원회에서는 오는 4월 22일(월)까지 영광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자체 공무원, 시민사회단체, 학식과 덕망을 갖춘 다양한 인사 등의 추천(지원) 접수를 받고 4월 23일(화) 심사를 통해 심사결과에 따른 후보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할 예정이다.

 

영광 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전라남도영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며, "준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공정하고 민주적인 절차와 방법을 통해 지역교육자치 구현에 헌신 할 수 있는 위원이 추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