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4월 17일 열린다
상태바
장흥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4월 17일 열린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청 전경.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4월 17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장흥교육참여위원회 운영규정 및 구성·운영 방안 등 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장흥교육참여위원회는 장흥지역의 정책 수립, 군민의 지역교육 참여 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 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제안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 위원회는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장흥군 공무원,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하게 된다. 또한 설명회 당일 준비위원회 위원 참여 희망자를 모집·구성해 위원 정수 결정 및 지역실정에 맞는 분야별 위원 선정 등 구체적 구성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며 이 준비위원회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교육장에게 후보를 추천해 교육장이 위촉하면 전라남도장흥교육참여위원회가 구성이 된다.

왕명석 교육장은 “전라남도장흥교육참여위원회가 구성이 되면 우리 장흥지역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장흥군민의 요구가 반영되는 현장성 있는 교육정책이 이뤄질 것이라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