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참여위원회 구성·운영 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진교육참여위원회 구성·운영 설명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1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오는 4월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강진중앙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강진 관내 다양한 교육수요자를 대상으로 내실 있는 교육 자치 실현을 위한 전라남도강진교육참여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설명회를 갖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민선 3기 장석웅 교육감의 핵심 공약인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 설치 및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과 참여민주주의의 기반 마련을 위한 강진교육지원청의 야심찬 첫 행보다.

향후 구성될 전라남도강진교육참여위원회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자체공무원, 교육관련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등 다양한 분야 30명 이내의 인사로 구성된다.

참여위원회는  ▲지역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에 관한 사항  ▲군민의 전남교육 참여 방안에 관한 사항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사업에 관한 제안 사항  ▲지방자치단체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제안 사항 등 강진 교육 전반에 걸친 여러 사안들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는 심의기구가 될 예정이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 직후 ‘전라남도강진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원회’를 발족시켜 전라남도강진교육참여위원회 위원 구성의 다양성을 확보할 계획이며 아울러 지역 실정에 맞는 기관과 단체의 추천 의뢰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윤채현 교육장은 “교육참여위원회가 구성되어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앞당기려면 관내 모든 군민의 성원과 격려가 필요하다"며 "이번 설명회가 갖는 의미를 되새겨 군민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