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정화 관장 '전남교육상 수상 포상금 전액 기부' 미담
상태바
이정화 관장 '전남교육상 수상 포상금 전액 기부' 미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1.0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모교 풍향초 방문 3백50만원 장학금 전달…교육교육 질 향상 기여 공로 인정받아
이정화.jpg

제38회 전라남도교육상을 수상한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이정화 관장이 1월 8일 모교인 풍향초등학교를 방문해 후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포상금 3백 50만원 전액을 기부해 눈길을 모았다. 

이정화 관장은 도서와 농어촌, 도시학교를 거치며 학생들이 따뜻한 마음과 건강한 몸으로 스스로 실력을 쌓아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밝고 건전한 학교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창의적이고 민주적인 조직 경영으로 소통과 협력의 품격 있는 직장문화 확산으로 학교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고흥군 풍양면 보천 출생의 이정화 관장은 포두초등학교장, 순천용당초등학교장,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거쳐 2018년 9월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장으로 부임했다. 현재 삶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실현을 위해 배움을 즐기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상은 ‘전라남도교육감 표창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전라남도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사람에게 주는 상으로 매년 5명 이내를 선정해 수상자는 전라남도교육청 1층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다.

이정화 관장은 “내게 너무 과분한 상이지만 수상의 기쁨을 모교 후배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면서 "사랑하는 풍양초등학교 학생들이 항상 밝은 모습으로 꿈과 끼를 다듬어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덕희 풍양초등학교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훌륭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었던 것은 뜻있는 동문들의 모교 사랑과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이정화 관장님의 장학금 기부는 풍양초 어린이들을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시키는 소중한 밑거름으로 쓰일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