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광주북구청, 행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광주북구청, 행정협의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2.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화초 연제초 주변 도시계획도로 개설, 학교 배치 등 학생 안전 최우선 행정 논의

3. 동부교육청 북구청, 각화초 연제초 주변 도시계획도로 개설, 학교 배치 등 논의 (3).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과 광주광역시북구청(부구청장 이효상 대리참석)이 12월20일 오전 동부교육청 상황실에서 교육지원청과 북구청의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2018 광주광역시 동부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동부교육지원청과 북구청은 이날 '각화초교 및 연제초교 주변 도시계획도로(통학로) 개설', '균등한 학교배치 및 설립', '관내 학교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현황 공유',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협조' 등 5건의 주요 안건을 협의했다. 두 기관은 협의한 주요 안건에 대해 상호 원활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각화초와 연제초 주변 신축 아파트가 대거 발생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통학로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에 대한 다각도의 검토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동부교육행정협의회 공동위원장인 장영신 교육장은 “이번 동부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교육지원청과 북구청 간 협력체계를 보다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복한 동부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