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청, 일반직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상태바
강진교육청, 일반직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2.0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은 11월 30일(금)~12월 1일(토) 1박 2일 일정으로 관내 일반직공무원(84명)를 대상으로 1박 2일의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강진 관내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2019년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성공을 위한 운영 방안을 안내하고, 그 성공 열쇠인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한 일반직공무원은 “교육의 패럼다임이 바뀌는 중요한 시기이기에 학교는 이제 마을교육공동체라는 시대적 변화를 체감하는 자리였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남 교육정책의 최대 화두인 마을교육공동체를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전남형 마을교육공동체를 고민해 볼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노상준 행정지원과장은 “마을교육공동체의 성공은 교육청의 노력도 매우 중요하지만 일선학교 교육의 큰 축인 학부모, 학생, 교원, 일반직, 마을주민 모두가 함께 그 가치를 공감하고 그 취지를 이해할 때 가능한 일”이라며, "향후에도 이러한 워크숍을 가능한 자주 개최해 시대적 변화에 따른 전남교육의 정책과 방향을 같이 공유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