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영상미디어교사모임 '순천스쿨영상제 개최'
상태바
전남영상미디어교사모임 '순천스쿨영상제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1.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남영상미디어교사모임(영광교육지원청 장학사 김민수)는 오는 11월 24일 순천에서 전남의 학생, 교사, 학부모와 함께하는 제7회 순천스쿨영상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1부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순천 매안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 이 영화 주인공은 나야나 오디션, 레고 스톱모션 체험, 3D 증강현실 체험, 파라락 애니메이션 체험, 크로마키로 특수효과 주인공 되기 체험을 운영한다.

2부는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순천 신대CGV 9관에 초청작 윤가은 감독의 ‘콩나물’과 인디애니유랑단의 애니메이션, 전남의 학생들과 교사들이 만든 영상 5작품이 소개되며 폐막작으로 전남영상미디어교사모임의 네 번째 단편영화 ‘작아도 괜찮아’를 최초로 상영한다.

영상제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순천초등지회가 주관하고, 순천교육지원청, (사)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조직위원회, (사) 한국독립애니메이션 협회, 전교조 전남지부가 공동 후원한다.

올해로 벌써 7회를 맞는 순천스쿨영상제는 전남 지역의 학생들과 선생님이 만든 영상을 공모해 특별한 학교 이야기, 아이들이 주인공인 소중한 교실 이야기를 주제로 작품을 상영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미디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영상 축제의 장을 만들어 왔다.

체험활동과 영화관람은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포스터의 QR코드스캔 후 참가신청하거나 http://naver.me/5VHWBCTh 로 참가신청 설문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행사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영상 문화를 형성해 꿈과 끼를 가꾸고, 영상축제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많은 교육가족의 관심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