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초등교원미술작품전 6일간 목포에서 열린다
상태바
전남초등교원미술작품전 6일간 목포에서 열린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1.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교원전포스터.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전남초등미술교육학회(회장 주점숙)는 오는 11월 9일(금)~11월 14일(수)까지 6일간 목포문화예술회관 제3, 4전시실에서 미술을 사랑하는 초등 선생님들의 열정을 한데 모아 '제12회 전남초등교원미술작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남초등교원작품전은 교단에서 학생 교육활동에 바쁜 시간을 쪼개 창작 활동을 해온 여러 선생님들이 자기계발 및 학생 미술지도를 위해 준비한 작품들을 모아 전시하고 있다.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서양화 42점, 한국화, 문인화 11점, 서예, 서각 8점, 사진, 조소, 공예 9점 등 총 70여명의 선생님들이 참여하며, 학교 현장을 떠나서도 작품활동에 정진하는 선배 교원들이 함께 참여해 전시회를 빛내주고 있다.

목포문화예술회관 전시 오픈식은 11월 9일(금) 오후 5시에 열리며, 전시 장소는 두 곳에서 진행된다. 전라남도교육청 갤러리 ‘이음’ 전시는 2019년 1월초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의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사업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또한 작품전 평가 및 미술문화교류를 위한 학회의 동계 연수를 11월 16일부터 11월 17일까지 전북일원에서 병행해 실시될 예정이다.

 

전남초등미술교육학회 주점숙(소라초 교감) 회장은 " 미술을 좋아하는 선생님들이 모여서 도란도란 연구하며 정을 나눈 시간들이 감성으로 쌓여간 이번 전시회에 귀한 걸음 내딛어 함께 공감하시고 미술을 사랑하는 마음도 나눠 가시기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