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청, 사이버폭력예방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해남교육청, 사이버폭력예방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0.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장성모교육장)은 10월 10일 대회의실에서 사이버폭력거점 권역 내 지역청(강진 영암 완도 장흥 진도 해남) Wee센터와 초중고 Wee클래스 담당자 및 전문상담(교)사, 상담에 관심 있는 교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차명호 교수의 건강하게 대화하고 소통하는 방법, 심층적인 상담능력 배양과 상담자로서 상담 바로 알기 등 전문상담인력을 위한 맞춤형 주제 강연은 거점 권역내 전문상담인력의 공감 백배로 강연장의 분위기는 흡사 콘서트장 같은 열기로 달아올랐다.

4년째 사이버폭력거점 Wee센터로 지정된 해남Wee센터는 지역 간 상담연수 협조 및 교류를 해왔고, 전문상담인력 간의 정보교환뿐 아니라 역량강화를 위한 기회를 마련하는 등 선도적 허브역할을 수행해왔다.

완도초등학교 전문상담사는 “거점 권역내 상담인력 간의 만남을 통해 얻게 될 정보에 대한 기대가 참가 의지에 한몫했다"며, "무엇보다  소통 공감의 대가 차명호 교수님의 명강의에 상담사로서 건강한 에너지를 충천해가는 것 같아 기분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성모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서 얻은 정보를 상담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면서 "거점내 전문상담인력의 교육 활성화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