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청, 중학생 인성중심 독서토론 캠프 운영
상태바
해남교육청, 중학생 인성중심 독서토론 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6.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토론캠프1(2018.6.15.).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독서와 토론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종합적 사고력을 신장시키고자 관내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2018. 중학생 대회형 인성중심 독서 토론 캠프’를 오는 15일 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설아다원에서 가졌다.

이 날 캠프에서는 승패 중심의 경쟁적 요소를 지양하고 치유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알움토론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실시해 토론 방식을 배우고 팀을 구성하는 등 해남만의 특색 있는 독서토론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학교에서 벗어나 녹음 짙은 유월 다원에서 책향기 차향기를 마음에 머물은 힐링의 시간이 됐다.

 

이번 캠프를 진행한 해남제일중 박인화 수석교사는 “알움토론을 통해 독서와 토의·토론 과정에서 서로 다른 생각들의 차이를 넘어 다양한 생각들을 수용해 심화·확장된 생각들과 내 삶을 밑거름 삼아 치유와 성장에 이르게 함으로써 행복함 삶을 영위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독서토론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독서토론 책을 읽고 그 책의 내용에 대해 의견을 나누거나, 책 주인공의 선택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책의 내용을 새롭게 살펴보면서 비판적 사고를 할 수 있어던 좋은 기회였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