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월계초 한성범 교장, ‘배움과 뇌 과학의 만남’ 출간
상태바
월계초 한성범 교장, ‘배움과 뇌 과학의 만남’ 출간
  • 문 협 기자
  • 승인 2018.05.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배움이 성장하는 비밀을 찾다…학교 밴드 SNS ‘꿈知樂’에 학부모 교육자료로 탑재

[호남교육신문 문 협 기자] 월계초등학교 한성범 교장이 뇌 과학을 교육에 접목해 아이들의 ‘배움 과정’을 설명하는 신간 도서 ‘배움과 뇌 과학의 만남’을 5월25일 출간한다.

아이들의 창의성, 인성 교육에 대한 한성범 교장의 고민과 통찰이 담긴 이 책은 ‘배움의 본질이 무엇이지?’,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 배움이 성장할 수 있지?’ 하는 질문에 인지과학, 분자생물학 등 첨단 과학의 연구 성과들을 바탕으로 한 어려운 내용을 편지 쓰듯 친근한 말씨로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책엔 2016년부터 월계초등학교 학교 밴드 SNS ‘꿈知樂’에 학부모 교육자료로 탑재한 한성범 교장의 배움에 대한 편지글이 함께 실려 있어 학교에서 이뤄지는 교육활동의 추진 배경과 목적을 이해하고자하는 학부모나 배움의 실체와 본질을 생각하며 고민하는 교사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기쁨 학부모는 "교장 선생님의 배움에 관한 생각을 SNS를 통해 읽게 됐고, 끙끙 앓으며 고민했던 아이들의 교육에 대한 지혜를 얻을 수 있었다“며 ”그 내용이 책으로 출판돼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