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 공사립 유치원 교원 정보공시 연수 실시
상태바
해남 공사립 유치원 교원 정보공시 연수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3.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유치원 정보공시1(2018. 3. 23.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지난 3월 23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학부모 선택권을 강화 하고 국민의 알권리 보장으로 유치원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공·사립유치원 교원 정보공시 연수'를 실시했다.

 

정보공시 항목에는 유치원 규칙․시설 등의 기본현황에서부터 유치원 교원현황, 누리과정 편성․운영, 유치원 회계에 관한 사항, 교육여건에 이르기까지 유치원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내용들이 포함됐으며 이 내용들은 유치원 알리미(http://e-childschoolinfo.mest.go.kr)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됐다.

김종남 교육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유치원은 생애 첫 학교로, 유아들이 자신의 삶을 자율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어야 하며 언제나 교육활동의 주체이자 중심이 돼야 한다”며 “선생님들의 열정과 사랑으로 모두가 행복한 유아교육을 실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정보공시 연수에 이어 유치원 운영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겪게 될 다양한 문제와 대처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해오름유치원 안은옥 원감은 “짧은 나눔이었지만 도움이 됐으며 다음 만남의 시간에는 유치원 선생님들의 다양한 사례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유치원내 누리과정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