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 Wee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Wee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Wee센터 각화복지관 이동상담 (1).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 동부 Wee센터가 1월29일 각화종합사회복지관 돌봄교실 이용학생 30명과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위(Wee)로, 위(慰)로(勞)’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위(Wee)로, 위(慰)로(勞)’ 이동상담실은 ‘위(Wee센터)에서 위로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Wee센터 내방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심리검사와 집단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심리적 정서적 위기군 학생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동상담실은 초등 저학년에겐 BGT·HTP 그림검사,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에겐 MMTIC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부모에겐 부모양육태도검사(PAT)를 실시해 양육태도를 점검하고 보완이 필요한 양육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은 심리검사 결과에 따라 집단상담을 실시해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나와 다른 타인의 특성을 인정해 안정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종식 Wee센터장(교육장)은 “앞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프로그램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위기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개입함으로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자신의 꿈의 키워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