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청, 일반직공무원 청렴실천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해남교육청, 일반직공무원 청렴실천 역량강화 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수직렬 연수1(2018. 1. 24.).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24일, 해남서초등학교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주도적 자기계발을 통한 질 높은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일반직공무원 소수직렬 7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결의 및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함께 나누어야 할 청렴상식’, ‘혼돈하기 쉬운 부패행위’, ‘국내 주요 청렴정책’ 등을 김종남 교육장이 실제 겪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해 관심을 모았다. 진현주 행정지원과장은 “촛불처럼 자신을 희생해 빛을 내는 공무원이  되자"며 먼저 솔선수범하는 공무원상을 요청했다.

또 진 과장은 "늘 긍정적이고 자기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특히 개인의 청렴은 가정의 평화와 조직의 건강, 사회 발전을 가져온다. 나아가 사회 발전은 개인의 삶의 질 향상으로 돌아온다"면서 "공직자로서의 바른 가치관과 자세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일반직공무원들의 청렴수준 향상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연중 직무교육 및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직렬별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해 해남교육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