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부교육청, 연수만족도 98% ‘디딤돌’ 교육 시작
상태바
동부교육청, 연수만족도 98% ‘디딤돌’ 교육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최전선 ‘학교 행정’ 지원 연수, 지난해 실무 공무원들에게 인기 높아

동부교육청, 2018년 학교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 18일 연말정산 담당자 교육 (3).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중심 학교행정 지원 연수인 ‘디딤돌’ 교육 1차 과정을 실시한다. ‘디딤돌’ 교육은 학교행정 직원들의 직무 능력 향상과 자기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동부교육청이 마련한 인기 연수다.

1월 18~19일 ‘연말정산’ 과정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일선 공무원들이 까다로워 하는 회계, 계약, 보수, 시설 등에서 8개 과정을 운영한다. 연말까지 총 64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교육 과정이나 첫날인 18일부터 참가자가 제안 인원을 초과해 강의실 뒤에 추가 의자를 두고 수업했다는 후문이다.

 

작년에 이어 2년차를 맞고 있는 ‘디딤돌’ 교육은 학교행정 업무 추진시기와 교육 내용이 연결돼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업무 적용 시 강사 등을 통한 피드백도 원활해 연수를 바로 실무에 반영하기 쉽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7개 과정으로 진행된 작년 연수엔 총 544명이 참여했으며 연수 만족도가 98%에 달했다.

 

동부교육청 이종식 교육장은 첫날 연수에서 “2년차를 맞는 ‘디딤돌’ 교육이 교육행정 조직 내 학습풍토 조성과 확산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광주교육이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