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 2018 설명회…명품 해남교육 실현 다짐
상태바
해남교육 2018 설명회…명품 해남교육 실현 다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0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지난 1월 4일(목) 해남꿈누리센터에서 관내 유·초·중 교(원)장, 행정실장, 교무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 실현을 위한 ‘해남교육 2018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전남교육 2018의 방향을 시작으로 해남교육 2018의 방향 및 목표를 설명했으며 각과에서 추진하게 될 해남교육의 5대 주요 시책, 3대 역점 과제, 2대 특색 사업 등을 안내했다. 김종남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 실현을 위해 나눔과 배려, 소통과 협력이 중시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와 지역민이 함께 일구는 교육풍토 구현을 교육목표로 삼아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 교육장은 미래를 이끌어가는 창의인재 육성이라는 교육목표 구현을 위해 ‘행복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폭넓은 생각을 키우는 독서·토론수업의 활성화’, ‘학교 특색에 맞는 교육으로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 ‘해남의 얼 찾기 교육’, ‘의사소통 중심의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의 발전적 운영,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민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일구는 학교문화 조성, 감성교육 강화를 위한 문화 예술·체육교육의 활성화, 함께하는 다문화교육의 강화 등을 위해 지원청으로서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