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방학 앞두고 관내 교장 회의 열어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방학 앞두고 관내 교장 회의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0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장회의1.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지난 7월 5일, 대회의실에서 여름방학중 학교 관리 및 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내 교장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새로 부임한 진현주 행정지원과장 소개, 과별 업무 추진 안내, 여름방학 중 학교 관리 중점사항 및 단위학교의 교육 역량과 리더십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남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시기 적절한 추진과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의 조화로운 공동체 협력이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명품해남교육을 위해 무엇보다 교장선생님들의 열정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진현주 행정지원과장은 "해남에서 나고 자란 사람으로서 책무성이 매우 크다"며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을 위해 학생을 우선하는 교육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단위학교의 교육 역량과 리더십 특강은 임용운 전 전라남도 교육진흥과장이 강사로 ‘감싸니까 리더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임용운 전 과장은 "현대 사회에서는 강력한 카리스마보다는 감싸고 보듬어 주면서 스스로 자기의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리더가 절실하다"면서 "바람직한 리더의 역할, 비전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