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
상태바
광주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5.01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에 교대부설초 이지원, 부의장 운암초 주동혁, 서기 효동초 김수영

동부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의회 의장단 선출 1.jpg

“학교 앞 주정차 문제를 해결하는 초등동부의회가 되도록 하겠다”, “마음껏 뛰어놀고 꿈을 펼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겠다”, “초등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후보가 되겠다” 27일 광주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에 출마한 13명의 후보자가 소견 발표를 통해 내세운 공약이다.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은 27일 동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7학년도 1학기 동부초등학생의원 69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1학기(제24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이날 선거에서 의장에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이지원 학생, 부의장은 광주운암초등학교 주동혁 학생, 서기에 광주효동초등학교 김수영 학생이 선출됐다.

이들은 2017학년도 1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으로서 오는 6월27일 있을 학생의회를 운영하며 새로운 의장단이 선출되기 전까지 동부초등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를 바탕으로 정책 제안 활동을 펼치게 된다. 24기 동부초등학생의회는 각 학교 학생회장 58명에 지난 3월 광주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에서 선발된 개방형 학생의원 11명을 더해 총 69명으로 구성됐다. 학생의원들은 4월7일에 진행된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해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의원간 소통·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