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신청하세요
상태바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신청하세요
  • 이명화 기자
  • 승인 2017.04.2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 중학생 박물관·미술관 단체 관람 및 체험활동 지원 ’공식 홈페이지 통해 지원 신청 가

(사)한국박물관협회와 KB국민은행은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0일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단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년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로 10년을 맞이하는 사업은 전국 박물관 사전 교육과 전시관람, 박물관 내 특화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단체 관람 시 1인당 최대 8천원 상당의 입장료,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참가비, 교육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유학기제’ 제도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 창의인성교육을 강화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에 따라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박물관‧미술관을 거점으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는 총 92개관이 박물관 노닐기 공식 홈페이지(www.kbmuseum.com)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는 관람을 진행하고자 하는 박물관 또는 미술관을 검색한 후 관람 가능 날짜를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해야 한다. 선착순 모집이며 최소 10명 이상의 단체가 신청 가능하다.

또한 관람 후에는 '월별 우수후기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 매월 우수후기를 선정해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하고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프로그램을 체험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