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신규교사 맞춤형 직무연수 눈길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신규교사 맞춤형 직무연수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1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2.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김종남 교육장)은 관내 유·초·중등 신규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4월 17일~4월 21일까지 일주일동안 방과후에 3시간씩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지원받아 ‘맞춤형 현장 직무연수' 현장 기반의 교과목을 중점 편성해 신규 교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내용은 좋은 수업의 실천을 도와주는 교수·학습의 실제, 학생과 교사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생활지도 방법, 인성교육중심의 독서·토론 수업의 실제, 상담기법, 안전한 생활 지도 방법, 학급 경영 방법 등 연수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필수 항목으로 편성됐다. 해남은 신규 교사 비율이 매우 높아 전입교사 대비 유치원 교사 6명 전원, 초등학교 46명 가운데 37명, 중학교 교사 36명 가운데 14명으로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기회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다.

연수에 참여 하는 한 새내기 교사는 “2017년 첫 발령을 받아 학습지도 및 생활 지도에서 부족함을 많이 느껴 어려움이 컸는데, 좋은 연수를 들을 기회가 주어져서 뜻깊은 연수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종남 교육장은 “앞으로도 수업 전문성과 직무능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연수를 개발해 운영할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신규교사 선생님들이 서로 소통하고 도움을 주고받으며 훌륭한 사도의 길을 당당하게 걸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