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광주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1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초등학생 의회.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7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동부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장 58명과 개방형 학생의원 11명, 총 69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제24기 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리더입니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에선 ▲학생의회의 필요성 및 역할 이해 ▲ 팀 빌딩 및 소통의 시간을 통한 친교활동 ▲리더의 역할 이해 ▲나눔과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 기법 익히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참배 및 전시관 견학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종식 교육장은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축하하고 현실로 다가오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리더십, 타인과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면서 “본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함께 나누며 실천하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회장은 “친구들과 함께 토론해 보니 어려웠던 문제들도 쉽게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의원은 “나의 장점을 살리면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우리고장 광주의 역사적 인물들을 통해 리더가 가져야 할 자질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4월27일 실시하는 ‘2017학년도 1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통해 학생의회를 구성해 향후 동부초등학생의회의 학생의원으로서 민주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