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 공동체 상반기 연수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 공동체 상반기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대표자연수3.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4월 4일, 해남꿈누리센터에서 유·초·중·고 학부모 회장, 부회장, 총무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위한 상반기 학부모 대표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해남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와 Wee센터 공동 주관으로 학부모 역량강화 및 학교교육 참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학부모의 다양한 수요와 요구를 반영하는 현장 밀착형 학부모지원 서비스의 체제구축을 위한 의미있는 연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학부모지원센터 활동 중 아침 일찍 등교한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대상으로 일주일 3회 아침시간을 이용 책을 읽어주는 ‘북세통(북으로 세상과 통하다)학부모동아리’회원 모집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졌다. 현재 해남서초등학교와 해남동초등학교에서 동아리 운영중이며, 회원들의 자발적인 봉사로 해마다 발전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해남교육지원청에서는 북세통 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4월 25일 실시해 더욱 내실있는 운영의 묘를 살려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특강은 정선주(정선주심리상담센터)소장의 '좋은 관계형성을 위한 의사소통기술'이라는 주제로 부모와 자녀관계, 부부관계 등 다양한 관계에서 일어나는 갈등상황 속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관계를 증진시키고 상호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김종남 교육장은 "학교는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로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 비전을 한걸음 성큼 내딛는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더욱 큰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