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부Wee센터, ‘성폭력 피해학생 상담기법’ 연수
상태바
동부Wee센터, ‘성폭력 피해학생 상담기법’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2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클래스 상반기 협의회 및 전문성신장연수 (3).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 동부Wee센터가 17일 ‘2017년도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협의회 및 전문성 신장 연수’를 가졌다. 동부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Wee클래스 운영과 학생 상담업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문성 향상 연수는 ‘성폭력 피해학생 상담기법’을 주제로 실시됐다. 연수를 담당한 광주해바라기센터 문정현 수석상담사는 학교 내에서 성 관련 사건이 발생했을 때 피해학생을 위한 적절한 개입방법은 무엇인지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했다. 또한 사후처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했다.

새 학기를 맞아 실시된 Wee클래스 협의회에선 Wee센터와 Wee클래스의 협력관계를 높이고 효과적인 학교 상담실 운영을 돕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위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들의 요구조사도 진행했다. 또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간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분임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분임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종식 Wee센터장(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것은 Wee클래스에서 물심양면으로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 선생님들 덕분인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마음 깊이 감사함을 느끼고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