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18일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수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18일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도서관이 꿈틀 꿈틀! 학생들의 독서력 UP! …목포공공도서관 연계 49명 대상 교육

학교도서관관계자연수1.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에서는 5월 18일, 목포공공도서관과 연계해 관내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학부모자원봉사자 49명을 대상으로 2016.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담당교사와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이 학교도서관 기본 실무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켜 학교도서관을 원활하게 운영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교육활동에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독서력을 신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기획됐다. 먼저 학교도서관을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이용하도록 학교도서관 시스템 운영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다음으로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방법을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자원봉사자는“우리 아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  학교도서관이 아이들에게 마음의 양식을 쌓는 장소이자 언제나 찾아올 수 있는 편안한 쉼터가 되도록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최장락 교육장은 “앞으로 우리 아이들뿐만이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민들이 학교도서관을 활발히 이용해 지역사회 도서관의 역할을 함으로써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