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방신기 유노윤호 일본팬 '빛고을 광주에 매료'
상태바
동방신기 유노윤호 일본팬 '빛고을 광주에 매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16.04.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장로 거리 공연장, 양동시장 , 예술의 거리, 모교 광일고 방문

그룹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의 일본팬 50여명이 지난 23일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유노윤호의 고향인 빛고을 광주를 방문했다. 이들은 동방신기의 노래를 통한 한국어 공부, k-pop 탐구 등 다양한 한류 문화 연구 활동을 7년째 이어오고 있는 도쿄와 오사카의 유노윤호 팬클럽 회원들이다.

이들은 유노윤호가 댄스 연습을 하던 충장로 거리 공연장과 호남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 ‘양동시장’, 호남문화의 중심지 ‘예술의 거리’를 찾아 빛고을 광주의 문화와 하나가 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유노윤호가 즐겨먹던 광주의 대표음식 오리탕과 돼지숯불갈비를 맛보았으며, 광주가 한국을 대표하는 맛의 고장임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유노윤호의 모교인 광일고등학교(교장 조영운)를 방문해 학창 시절 유노윤호의 사진과 영상을 감상하고, 그가 생활하던 교실과 복도를 거닐며 기념 촬영을 하는 등 한국 문화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학교정원 ‘명상숲’에 들러 공원 벤치에 설치된 유노윤호의 캐리커처인형과 함께 다양한 포즈의 기념 사진을 찍었으며, 그를 가르쳤던 선생님들과 유노윤호와의 추억이 깃든 에피소드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일본팬클럽 회원들은 유노윤호 모교 방문에서 "좋은 선생님과 좋은 환경 덕분에 유노윤호가 아시아의 큰 별이 될 수 있었음을 알았고, 방문을 적극적으로 환영해 준 선생님들의 관심과 배려에 깊은 감격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에서 느낀 깊은 인상과 감동을 일본 곳곳에 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