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사용자 전달 연수
상태바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사용자 전달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9.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중단시스템 전달연수 1.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최장락교육장)는 지난 14일,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사용자 전달 연수를 각급 학교 학업중단 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사용자 전달 연수는 학교와 교육청 간의 정보 연계를 통해 학업중단 학생에게 맞는 맞춤형 지원(교육, 복지)시스템을 적용한다.
 
또한 학업중단 위기학생의 숙려제 실시 현황을 통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의 학교적응을 높이고, 학업향상을 높이기 위해 학생에 대한 정보의 안정적 관리와 맞춤형 지원 기반을 구축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나이스(NEIS)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은 기존의 오프라인을 통한 업무처리 방식의 어려움을 해결하여 현장 교육의 업무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사로 나온 해남제일중학교 정아진 선생님은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업무 처리 방법으로 ‘학교 기본사항 관리’, ‘학업중단학생 등록 및 관리’, ‘숙려제학생 등록 및 관리’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했다.
 
정혜인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간의 연계 부족으로 학업 중단 학생이 진로, 심리상담, 돌봄 서비스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등 청소년 보호의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