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프로그램 시작
상태바
해남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프로그램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8.0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운 여름방학에도 Cool 하게 공부하는 아이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은 해남 관내 특수교육대상자의 즐겁고 건강한 방학을 위해 7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학 프로그램에서는 PS 열쇠고리 만들기, 뚜벅뚜벅 빗면 내려가기 등의 과학 원리를 배우며 체험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해남 지역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은 과학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신기한 과학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뜨거운 여름에도 시원하고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다고 즐거워했다. 방학 동안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경험해보고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특기를 신장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어려운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목한 교구나 실험을 해볼 수 있었다.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은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으며 평소 집이나 학교에서 쉽게 지나치기 쉬운 생활 속 과학 원리들을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겠다는 반응이 많았다. 학생들이 직접 열쇠고리, 아로마 방향제 등의 생활용품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실속을 더했다는 평가다.
해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특수교육대상 학생 개인의 능력 계발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