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수학근육만들기 프로젝트 시작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수학근육만들기 프로젝트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7.1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근육만들기 프로젝트.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은 지난 7월 14일,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해남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과 학부모 96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0일부터 4박 5일간 운영 예정인 2015.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 설명회를 가졌다.
  

'놀이와 스토리텔링을 통한 수학근육만들기 프로젝트’라는 부제로 이루어지는 2015.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은 2014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초등학생 대상 수학프로그램으로 초등수학교과서 개편에 부응하여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계기를 만들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르고자 해남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설명회는 장흥중학교 양회은 진로상담교사의 ‘내 아이의 미래는 부모가 아는만큼 달라진다’ 라는 주제의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진로특강을 시작으로 2015.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의 목적 및 추진 배경과 교육과정, 학생 생활 안내, 안전 지도 등 전반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최장락 교육장은 “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기초 기본학력 향상은 물론, 현재의 입시대비 변별력 확보를 위한 수학교육을 미래사회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수학교육으로 개선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계기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2015.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은 업무협약을 맺은 순천대학교에서 다음달 10일부터 4박 5일간 진로 및 수학특강, 컴퓨터로 놀면서 수학다지기, 소마큐브 등 9개의 체험,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글쓰기와 토론, 협동심을 기르는 야간 조별 프로젝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학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